본문 바로가기
IT/IT팁

타이젬 바둑 설치하기 간단해요

by 모찌 2021. 6. 8.

안녕하세요. 오늘은 타이젬 바둑 설치하기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둑은 흑과 백이 바둑판 위에 번갈아 두면서 집을 많이 짓는 게임인데요. 하는 방식은 간단하지만 규칙도 많고 학원을 다니면서 배울 정도로 굉장히 머리를 많이 써야되는 게임입니다.

타이젬 바둑 설치하기

최근 바둑이 방송에 많이 나오면서 컴퓨터로 바둑을 하기위해 찾으시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요즘에는 pc 와 모바일에서도 바둑 설치가 가능해서 자유롭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설치하지 않고 즐기실수도 있고 넷마블이나 한게임 등에서 설치해서 플레이하실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설치해서 플레이하는 타이젬 바둑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바둑

타이젬이라는 사이트는 바둑 뿐만이 아니라 장기, 미니 게임 등 많은 게임을 제공해주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이 플랫폼은 특히 바둑을 위주로 해서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요. 타이젬 바둑 역시 컴퓨터 버전과 모바일 버전이 있기 때문에 언제든지 편리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타이젬 바둑 설치하기

 

 

타이젬 바둑은 타이젬이라는 공식 홈페이지 방문하시면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설치는 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하지만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타이젬에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혹시 타이젬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가입도 진행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타이젬 바둑 설치하기

타이젬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기 위해서 사용하시는 검색 포털사이트에서 '타이젬'을 검색해주시기 바랍니다. 타이젬을 검색하시면 타이젬 사이트를 쉽게 찾으실 수 있는데요. 이 사이트를 클릭하셔서 타이젬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타이젬 바둑 설치하기

검색하는 사이트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겠지만 타이젬은 바둑을 위주로 서비스를 하기 때문에 바로 타이젬 바둑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이곳에서는 바둑에 관련된 뉴스나 다양한 정보 또는 바둑 강좌도 들으실 수 있습니다. 오른쪽을 보시면 '대국실 다운로드'가 보이는데요. 다운로드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타이젬 바둑 설치하기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가 진행되는데요. 설치프로그램 용량은 30mb 정도로 굉장히 작기 때문에 컴퓨터에 따라 다르겠지만 다운로드 받는데 1분 이내로 걸리실겁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타이젬 바둑 설치하기 위해 바로 실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실행하시면 위와 같이 타이젬 바둑 설치 안내 화면이 보이실텐데요. 특별한 설정할게 없으므로 바로 '다음'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설치 설정을 검토하라는 안내가 보이는데요. 마찬가지로 특별히 설정할 것이 없으므로 바로 '설치'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타이젬 바둑 설치하기

'설치'를 클릭하시면 바로 타이젬 바둑 설치가 진행되는데요. 설치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설치 완료 안내 화면이 보이는데요. '완료'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타이젬 바둑 프로그램에서 추가 설치를 진행하게 됩니다.

 

타이젬 바둑 설치하기

설치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타이젬 바둑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이곳에서 계정이 있으신 분들은 로그인을 진행하셔서 바둑 게임을 즐겨주시면 되는데요. 혹시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회원가입'을 클릭하셔서 회원가입부터 진행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게임을 즐기시기 전에 본인에게 맞는 서버를 선택하셔서 입장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타이젬 바둑 설치하기

타이젬 바둑은 모바일버전으로도 있는데요.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타이젬'을 검색하시면 위와 같이 타이젬 업체에서 제공해주고 있는 타이젬바둑 어플이 있습니다. 이 어플을 설치하셔서 마찬가지로 로그인을 진행해주시면 모바일에서도 바둑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타이젬 바둑

오늘은 타이젬 바둑 설치하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바둑 게임은 무작정 시작하기에는 매우 어렵고 규칙과 대응법이 굉장히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 접해보시는 분들이라면 바둑 두는 법을 미리 공부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타이젬 바둑 설치하기 간단해요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