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팁

오캠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by 모찌 2021. 6. 11.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캠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업무를 하시다 보면 현재 컴퓨터의 화면 그대로 녹화해서 그대로 전달해줘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현재 컴퓨터에서 나오는 소리, 마우스 동작까지 녹화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오캠 무료 다운로드

이런 경우에는 컴퓨터 녹화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녹화 프로그램으로는 안캠코더, 반디캠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그 중 오늘은 오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하는데요. 오캠은 무료로 컴퓨터화면을 녹화할 수 있어서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캠

무료 버전의 일부 프로그램에서는 화면 녹화를 할 경우 동영상에 워터마크를 남게되거나 녹화할 수 있는 시간이 제한되어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동영상을 활용하시는데 불편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캠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이러한 워터마크나 시간제한이 없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오캠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오캠은 오소프트라는 곳에서 제공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오캠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오소프트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되는데요. 오소프트에서는 오캠 뿐만이아니라 커피집, 캡처플러스, 비밀폴더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제공해주고 있으니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오캠 무료 다운로드

오캠 무료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오소프트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용하시는 검색 포털 사이트에서 '오소프트'를 검색해주시기 바랍니다. 검색하시면 오소프트라는 사이트를 아주 쉽게 찾으실 수 있는데요. 사이트를 클릭하셔서 오소프트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오캠 무료 다운로드

오소프트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오소프트에서 제공해주고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에 대해서 소개해주고 있습니다. 상단에 제공되는 프로그램들이 보이는데요. 오늘은 오캠 무료 다운로드 대해서 알아보고 있으므로 오캠에 마우스를 올려서 '다운로드'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오캠 무료 다운로드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오캠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되실텐데요. 오캠의 사양은 CPU peintium4 2.5GHz, 메모리 1GB RAM, 그래픽 카드 1024*768 16비트, Windows 7 이상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pc 에서는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되는데요.

 

 

아래쪽을 보시면 Download 버튼이 보이는데 버튼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버튼을 클릭하시면 오소프트의 프로그램들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다운로드 페이지로 다시 이동되는데요. 오캠 오른쪽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다시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오캠 무료 다운로드

오캠을 다운로드 받으실 때 크롬에서 잘못 탐지해서 위와 같이 차단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오소프트에서 제공되는 프로그램들은 멀웨어나 스폰서 프로그램을 배포하지 않아서 안전하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시하고 다운로드를 받아주시면 되는데요. 하단에 오른쪽에 '모두 표시'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오캠 무료 다운로드

크롬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방금 차단된 오캠 프로그램에 '위험한 파일 보관'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오캠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가 진행되실텐데요. 다운로드가 완료되셨다면 바로 실행해서 오캠 설치까지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오캠 무료 다운로드

오캠에서는 설치하는데 다양한 언어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기본으로 한국어로 되어 있으실텐데요. 한국어가 선택된 상태로 바로 '확인'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오캠 무료 다운로드

오캠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사용자 계약 내용에 대해서 동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사용권 계약서 내용을 자세하게 살펴보시고 이상이 없으시면 아래에 '사용자 계약에 동의합니다' 에 체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다음'버튼이 활성화 되실텐데요. 클릭하시면 바로 설치가 진행되는데요. 용량이 작기 때문에 대부분의 컴퓨터에서는 설치하는데 1분이내로 걸릴 것 같습니다.  

 

오캠 무료 다운로드

오캠 사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오캠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화면에 초록색 네모 창이 보이실텐데요 이 초록색 부분은 바로 화면을 녹화하는 공간입니다.

 

녹화가 필요한 부분에 이 초록색 네모를 옮겨서 자유롭게 크기를 조절하시면 되는데요. 위치를 선정하셨다면 녹화 버튼을 클릭하셔서 녹화를 진행하시면 되고 캡처가 필요하신 경우에는 캡처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녹화를 중단하고 싶으시면 중지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오캠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다양한 영상 포맷도 지원되면서 사용 방법도 간단하기 때문에 자주 이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지만 제한이 없어서 아주 좋은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오캠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