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팁

갤럭시 점프 스펙 및 가격 정보 총정리

by 모찌 2021. 6. 9.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점프 보급형 휴대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점프는 지난 5월 21일에 KT 에서 발표되었는데요. 이름은 갤럭시 점프지만 국내에서 이미 출시된 갤럭시 lte 모델의  5g 버전이라고 합니다. 해외에서는 이미 출시됐던 스마트폰이라고 하는데요.

 

갤럭시 점프

최고의 가성비 폰이라는 소리를 들을 정도로 관심도 많고 기대를 받고 있는 스마트폰인데요. 갤럭시 점프는 KT 단독모델로 출시되었기 때문에 KT 를 통해서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저렴한 5g 모델이라고 하는데 그렇다면 갤럭시 점프가 정말 가성비 스마트폰인지 다양한 방면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점프 가격

갤럭시 점프

갤럭시 점프의 가격은 399,300원 이라는 가격에 출고가 되었습니다. 5g 모델이지만 30만원대라는 저렴한 가격대를 자랑하고 있는데요. 갤럭시 점프를 사전예약으로 구매했던 고객에게는 지니 뮤직 스마트 이용권과 갤럭시 스마트 태그를 제공했다고 합니다. 5월 21일부터 ~ 6월 3일까지 2주간 선착순으로 구매하시면 월 1회 1년간 밀 키트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이 진행됐다고 합니다.

 

 

갤럭시 점프 디자인

 

 

색상은 어썸 레드, 어썸 화이트, 어썸 블랙 3가지 색상이 출시되었는데요. 후면에는 지문이 남지 않는 매트한 마감으로 무광 소재가 사용되었는데요. 개인적으로 아주 만족스러운데요. 왼쪽 상단에는 4개의 카메라가 있는데요. 3개는 세로로 배열되있고 오른쪽에 접사 카메라가 있습니다.  전면에는 상단에 전면 카메라 한대가 있고 베젤이 약간 보입니다.

 

갤럭시 점프

 

 

크기는 세로 164.2mm, 가로 76.1mm, 두께 9.1mm 이며 무게는 205g 정도로 무게감이 있는 편입니다. 하단에는 USB  C type 이 사용되었습니다.

 

 

갤럭시 점프 스펙

 

디스플레이

갤럭시 점프

디스플레이는 인피니티-V 디스플레이가 적용됐기 때문에 넓은 화면으로 몰입감이 좋다고 하는데요. 크기는 165.5mm으로 만족스럽지만 해상도는 720 X 1600 (HD+) 수준으로 270ppi 를 지원하고 있는데 많이 아쉽습니다. TFT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다고 합니다.

 

프로세서

 

갤럭시 점프

 

갤럭시 점프 프로세서로는 미디어텍 Dimensity 720 이 탑재되었습니다. ARM Cortex-A76 듀얼코어 구성이고 ARM Cortex-A55 가 헥사코어 구성으로 옥타코어 CPU 입니다. GPU 는 ARM-Mail-G57 트리플 코어 구성입니다. 보급형 기기의 프로세서인데요. 갤럭시 a32 lte 모델과 크게 차이는 없지만 조금은 나은 성능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카메라

갤럭시 점프

카메라로는 쿼드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메인 카메라 4800만, 초광각 카메라 800만, 뎁스 카메라 200만, 접사 카메라 500만 화소를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보급형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손떨림을 방지해주는 OIS 기능도 역시 탑재되지 않았기 때문에 사진의 퀄리티가 많이 아쉬울 수 있습니다.

 

 

전면에는 1대 카메라가 있으며 1300만 화소를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동영상 녹화는 UHD 4K (3840 x 2160) 해상도까지 촬영할 수 있다고 합니다. 

 

 

 

 

메모리

 

갤럭시 점프

RAM 메로리는 4GB가 탑재되었으며 저장 용량은 128GB 입니다. 운영체제나 기본프로그램이 차지하는 용량을 제외하고 실제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은 103GB 수준이라고 하는데요. 갤럭시 A32 LTE 모델이 64GB 인 것에 비해 2배 더 커졌는데요. 또한 외장메모리를 통해 최대 1TB까지 더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배터리

갤럭시 점프

배터리 용량으로는 5000mAh 인데 인터넷 사용시간은 최대 20시간, 비디오 재생 시간 최대 20시간이라고 합니다. 직접 사용해봐야 알겠지만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운 용량입니다. 15W 고속 충전까지 지원이 된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보급형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당연히 무선 충전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갤럭시 점프

오늘은 갤럭시 점프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추가적으로 갤럭시 점프는 온스크린이 아니라 측변 버튼에 지문인식 센서가 탑재되었고 지문인식을 통해 삼성페이까지 사용하 수 있다고 합니다. 삼성페이를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괜찮으실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갤럭시 점프 스펙 및 가격 정보 총정리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