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팁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1분만에

by 모찌 2021. 6. 12.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대부분의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반드시 설치하는 어플 중 하나가 바로 카카오톡 입니다. 저 역시 스마트폰을 바꾸면 제일 먼저 카카오톡을 설치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카카오톡은 국민 메신저로 현재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을 찾는게 힘든데요. 카카오톡은 이제 메신저 기능 뿐만 아니라 뱅킹을 통해 이체부터 쇼핑, 간단한 게임까지 굉장히 많은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카카오톡을 모바일뿐만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카카오톡

pc앞에 있을 경우 카카오톡을 모바일로 이용한다면 화면을 번갈아 가면서 봐야되기 때문에 굉장히 불편할 수 있는데요. pc버전을 이용하시면 채팅도 키보드로 할 수 있고 파일 전송도 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그렇다면 pc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서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카카오톡 pc버전은 모바일 카카오톡과 자동으로 연동이 되기 때문에 모바일에서 보낸 파일이나 사진을 pc 에서도 볼 수 있으며 모바일에 등록된 친구들도 pc 에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또한, 메세지이외에도 페이스톡이나 보이스톡도 가능하기 때문에 매우 유용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는 카카오톡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용하시는 검색 포털 사이트에서 '카카오톡'을 검색해주시기 바랍니다. 검색하시면 카카오톡 공식 홈페이지를 검색결과 상단에서 쉽게 찾아보실 수 있는데요. 클릭하셔서 카카오톡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카카오톡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을 보시면 다운로드 버튼이 보이실텐데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여러가지 운영체제를 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하시는 운영체제가 윈도우라면 Windows 를 클릭하시고 mac 을 사용하신다면 macOS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의 경우에는 윈도우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Windows 를 클릭하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운영체제를 클릭하시면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가 진행되는데요.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가 완료될때까지 기다려주셨다가 완료되면 설치까지 진행하기 위해 바로 실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처음에는 언어를 선택해주셔야 하는데요. 보통 '한국어'로 설정되어 있으니 바로 OK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혹시 다른 언어로 변경하고 싶다면 변경해주시고 OK 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언어를 선택하시면 이제 본격적인 설치가 진행되는데요. 처음에 카카오톡 설치 안내 화면이 보입니다. 별다른 설정이 없으므로 바로 '다음'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이제 설치하실 폴더를 지정해주셔야 하는데요. 카카오톡 설치를 위해 필요한 용량은 85.1MB 정도라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설치 폴더가 지정되어 있지만 혹시 다른 폴더로 변경하고 싶거나 용량이 부족하신 분들은 '찾아보기'를 통해 다른 드라이브나 폴더를 지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설치 폴더 선택이 완료되셨다면 '다음'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설치를 원하시는 구성요소를 선택해주셔야 하는데요. 바탕화면, 빠른 실행 메뉴, 시작메뉴 또는 다음 시작페이지 설정 중 필요한 것만 체크된 상태로 두시고 필요하지 않으시면 체크를 해제해주시기 바랍니다. 구성요소 선택을 마치셨다면 '설치' 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설치를 클릭하시면 카카오톡 pc버전 설치가 진행되는데요. 설치가 완료될 때까지 잠시만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환경에 따라 조금씩 다르겠지만 보통 설치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1~2분입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설치가 완료되면 설치 완료 안내 화면이 보이실텐데요. 이곳에서도 별다른 설정은 없고 카카오톡을 바로 실행해보기 위해 '카카오톡 실행'에 체크된 상태로 '마침'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카카오톡을 실행하시면 이제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카카오톡 계정이 기억이 안나시는 분들은 아래에 있는 '카카오계정 찾기' 또는 '비밀번호 재설정'을 클릭하셔서 계정을 찾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로그인을 하시면 이제 모바일 카카오톡 친구들과 채팅들이 자동으로 연동되어 보이실겁니다. 친구들을 확인해보시고 채팅방이 그대로 남아있는지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제 카카오톡 pc버전을 자유롭게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가장 아래 더보기를 통해 카카오 tv 나 선물하기 등 다양한 기능들도 이용할 수 있으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오늘은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카카오톡에서는 캘린더 관리, 뉴스 보기, 쇼핑을 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카카오톡 pc 버전을 설치하셔서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1분만에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