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팁

한쇼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by 모찌 2021. 6. 14.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쇼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쇼는 한글과 컴퓨터에서 제공해주고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데요. 한쇼는 피피티 형식의 파일을 열어서 슬라이드 쇼를 할 수 있고 편집도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한쇼 무료 다운로드

피피티를 보고 편집하는 프로그램으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해주고 있는 파워포인트가 가장 유명한데요. 한쇼도 비슷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요즘은 학교 과제나 회사에서도 다양한 방식으로 피피티가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내용을 다른 사람들에게 전달하기에는 피피티가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한쇼

한쇼 프로그램은 한글과 컴퓨터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는데요. 한글과 컴퓨터에서는 한쇼만 다운로드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한컴 오피스를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한컴 오피스를 설치하시면 엑셀 파일을 다룰 수 있는 한셀, 문서 작성을 할 수 있는 한글이나 한워드까지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한쇼 무료 다운로드 

 

 

한컴오피스는 원래 유료로 구매를 해주셔야 하지만 한글과 컴퓨터에서 체험판으로 다운로드 받으시면 30일간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무료로 이용하기 위해서 한컴오피스 체험판 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쇼 무료 다운로드

주로 이용하시는 검색 사이트에서 '한글과 컴퓨터'를 검색해주시기 바랍니다. 검색해보시면 상단에서 한글과컴퓨터 공식 사이트를 쉽게 찾으실 수 있을텐데요. 이 사이트를 클릭하셔서 한글과 컴퓨터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한쇼 무료 다운로드

한글과 컴퓨터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다양한 한컴 스페이스, 한컴오피스, 한컴오피스 웹 등 다양한 제품 정보에 대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중앙을 보시면 가장 왼쪽에 '다운로드센터' 메뉴가 보이는데 한쇼 무료 다운로드 위해서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한쇼 무료 다운로드

다운로드 센터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한컴오피스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되실텐데요. 가운데를 보시면 한컴 오피스 2020 체험판 (Windows용) 이 있습니다. 해당 메뉴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팝업이 한번 더 보이실텐데요. 다시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설치프로그램 다운로드가 진행이 됩니다. 체험판 설치프로그램은 1GB 가 넘는 용량으로 다운로드 받으시는데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한쇼 무료 다운로드

설치프로그래 다운로드가 완료되셨다면 설치까지 진행하기 위해서 바로 실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실행하시면 설치하기 위해서 준비과정이 필요한데요. 마찬가지로 완료될 때까지 잠시만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Abort'를 클릭하시면 설치 중단이 되므로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한쇼 무료 다운로드

한컴 오피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프로그램이 필요한데요. 컴퓨터에 해당 프로그램이 없으면 위와 같이 화면이 보입니다. 정상적으로 한컴 오피스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확인'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확인' 을 클릭하시면 다른 프로그램 설치가 진행되므로 완료될 때까지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한쇼 무료 다운로드

다른 프로그램 설치도 완료되셨다면 이제 다시 한컴 오피스 설치가 진행되는데요. 설치를 하기 전에 체험판 사용권 계약서에 대해서 동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체험판 정보와 사용권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신 후 이상이 없으시면 '동의함'에 체크를 해주시고 '다음'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한쇼 무료 다운로드

'다음'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바로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가 완료될 때까지 잠시만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체험판 설치 완료 안내 화면이 보이는데요. 특별한 설정이 없으므로 바로 '다음'을 클릭하셔서 넘어가주시기 바랍니다.

 

 

한쇼 무료 다운로드

설치를 완료됐지만 이제 설정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한글에서 사용할 기본 파일 형식을 지정해주셔야 합니다. hwpx와 hwp 가 있는데요. 한글과컴퓨터에서는 hwpx 사용을 권장하고 있지만 사용자가 편하신 파일 형식으로 지정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 형식을 지정하셨다면 '설정'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이제 기본설정도 구성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설정하는 것이 번거로우신 분들은 '기본값으로 설정'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별도로 다양한 설정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사용자 설정'을 클릭하셔서 설정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한쇼 무료 다운로드

설정도 마치셨다면 구성 완료 화면이 보이실텐데요. 바로 '마침'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설치가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컴퓨터 재부팅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재부팅을 하셔도 되지만 반드시 재부팅하지 않으셔도 정상적으로 한쇼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한쇼 무료 다운로드

설치가 완료되셨다면 시작 메뉴에 한쇼 무료 다운로드 뿐만 아니라 한워드, 한셀, 한글, 한PDF 프로그램이 같이 설치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한쇼를 클릭해서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쇼 무료 다운로드

체험판을 이용하신다면 위와 같이 체험판의 남은 사용 기간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30일 동안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확인'을 클릭해주시면 한쇼가 정상적으로 실행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자유롭게 피피티 편집을 하시기 바랍니다.

 

한컴 오피스

오늘은 한쇼 무료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한쇼 이외에도 엑셀을 다룰 수 있는 한셀이나 한글 문서를 다룰 수 있는 한글도 이용할 수 있어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한쇼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