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팁

카카오인코더 다운로드 1분만에

by 모찌 2021. 6. 20.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인코더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인코더는 다양한 동영상 또는 오디오 파일을 변환시켜주는데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많은 포맷을 지원해주고 편리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프로그램인데요.

카카오인코더 다운로드

카카오인코더는 '카카오'라는 단어 때문에 '다음 카카오' 에서 제공되는 프로그램으로 오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다음 카카오'와 전혀 무관한 프로그램으로 '카카오툴즈'라는 별도의 업체에서 제공해주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러한 문제로 신규 브랜드명을 정하고 변경한다고 합니다.

 

 카카오인코더는 국내에서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인코딩 프로그램 중 가장 많은 포맷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최고의 화질도 지원해주고 있으며 성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H.265/HEVC 변환 지원, 영상/음성 씽크 지원, SWF를 AVI/MP4 등 다른 포맷으로 변환 지원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카카오인코더 다운로드

 

 

카카도인코더는 '카카오툴즈'라는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는데요. 많은 기능들을 제공해주고 있는 프로그램이지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이기 때문에 누구나 자유롭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아직까지는 윈도우 운영체제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카카오인코더 다운로드

카카오인코더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우선 카카오툴즈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야 합니다. 자주 검색하시는 검색 포털 사이트에서 '카카오툴즈'를 검색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카카오툴즈 사이트를 쉽게 찾으실 수 있는데요. 도메인을 잘 확인해주시고 클릭하셔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인코더 다운로드

카카오툴즈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카카오툴즈에서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관심있는 프로그램이 있으시면 자유롭게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PC 유틸리티에 보시면 카카오인코더가 있습니다. 카카오인코더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인코더 다운로드

카카오인코더를 클릭하시면 카카오인코더 페이지로 이동되실텐데요. 이곳에서는 카카오인코더에서 제공해주고 있는 기능들을 소개해주고 있습니다. 카카오인코더 기능들을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하단에 보시면 다운로드가 보이는데요. '서버에서 바로받기'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인코더 다운로드

'서버에서 바로받기'를 클릭하시면 바로 설치프로그램 다운로드가 진행이 되는데요.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바로 실행하셔서 설치를 진행하겠습니다.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처음에 사용권 계약 내용이 보입니다. 계약서 내용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시고 문제가 없으시다면 '동의함'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카카오인코더 다운로드 받기 위한 설치폴더를 지정해주셔야 하는데요. 설치위치가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지만 변경하고 싶으신 분들은 '찾아보기'버튼을 클릭하셔서 원하는 설치 폴더를 지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설정을 마치셨다면 '설치'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인코더 다운로드

 '설치'버튼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설치가 진행됩니다. 카카오인코더 프로그램이 차지하는 용량은 19MB정도로 매우 작은 편이기 때문에 설치가 매우 빠릅니다. 컴퓨터 사양에 따라 다르겠지만 설치하는데 보통 30초 이내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카카오인코더 다운로드

설치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카카오인코더가 실행되는데요. 카카오인코더를 방금 설치를 하셨어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업데이트 안내 화면이 보인다면 '업데이트'를 클릭하셔서 업데이트도 진행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를 원하지 않으시면 '취소'를 클릭하셔도 됩니다.

 

카카오인코더 다운로드

정상적으로 카카오인코더가 실행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이제 '파일 추가'를 통해서 인코딩 하고자 하는 파일들을 추가해주시고 오른쪽에서 '변환설정/기기설정'에서 원하는 포맷을 선택하여 적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설정값 변경'을 클릭하여 설정을 변경하시고 '변환 시작'을 클릭하시면 정상적으로 인코딩이 진행됩니다.

 

오늘은 카카오인코더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다른 인코더 프로그램들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기능들도 많아서 좋고 화면도 깔끔하기 때문에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이상으로 카카오인코더 다운로드 1분만에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