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맛집

부산 해운대 맛집 : 초량밀면 후기

by 모찌 2020. 7. 15.

지난 주 다녀왔던 부산 맛집 포스팅 하려 합니다. 해운대 초량밀면은 부산 갈때마다 항상 먹고 오는 곳이에요. 해운대 맛집 어디갈까 고민하다 이번에는 현지인의 추천도 받아 다시 한번 다녀왔습니다.

 

 

 

전화번호 051-731-2885
주소 부산 해운대구 구남로 20

지번주소 우동 542-12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

 

 

 

 

밀면은 6.25 전쟁 피난 시절 부산에서 만들어졌다는 설이 있습니다. 원래 '밀 냉면' 으로 불렸으나 밀면으로 줄여 부르면서 정착되었다고 합니다. 전쟁 통에는 냉면의 주재료인 메밀을 구하기가 어려웠고, 당시 구호물자인 밀가루에 감자가루를 섞어 냉면 대용으로 만들어 먹었다고 합니다.

 

 

 

 

해운대 초량 밀면 내부 모습 입니다. 점심시간이 훨씬 지난 3시경에 도착했더니 사람이 별로 없었지만 피크타임에는 많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내부는 적당히 넓은 편이고 깔끔합니다.

 

 

 

 

▶ 해운대 초량밀면 메뉴

 

물밀면, 비빔밀면, 왕만두 3가지 종류 메뉴가 있으며 사리를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은 5,500 ~ 6,500원 선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해운대 맛집 치고 저렴한 편 입니다.

 

 

 

 

자리에 앉으면 내어주시는 주전자와 컵.

 

 

 

주전자에는 물이 들어있을거라 생각했지만 육수가 들어있습니다. 온육수인데 꽤 맛있어서 여러번 따라 먹었습니다.

 

 

 

비빔밀면 입니다. 슬라이스된 달걀과 고기, 오이, 땅콩가루 등등이 들어있습니다. 처음에 비주얼을 보고 엄청 매울 것이라 예상했는데 그다지 맵지 않아요. 저는 엽기떡볶이 순한맛도 겨우 먹는 사람인데 전혀 맵지 않았습니다.

 

 

 

 

같이 내어주시는 반찬들. 

 

 

 

 

열심히 섞어줍니다! 비빔냉면 대 자의 양 입니다. 생각보다 꽤 많아요.

 

 

 

 

제일먼저 고기와 함께 한입! 비빔냉면과는 또 다른 특유의 향과 맛이 정말 맛있습니다. 

 

 

 

 

무절임과 함께 한입! 개인적으로 이렇게 먹는 것이 제일 맛있었던 것 같아요. 사진을 보니 또 먹고 싶네요. 

 

 

 

우연히 먹어본 만두도 정말 맛있어서 방문할 때마다 주문합니다. 생각보다 엄청 큰 왕 만두에요.

 

 

 

이제는 밀면에 만두가 빠지면 섭섭합니다.

 

 

 

 

만두속이 다른 만두집과 다른 맛이에요. 만두도 정말 맛있습니다. 비빔냉면과 만두의 조화가 정말 굿 입니다.

 

 

 

 

초량밀면에 대해 검색을 해보니 안좋은 평을 하시는 분들도 꽤 있었습니다. 개개인의 입맛의 차이이겠지만, 저는 부산의 여러곳에서 먹었던 밀면 중 가장 맛있었던 밀면집 이었습니다. 집 앞에 있다면 일주일에 한 번은 꼭 갈 것 같습니다만 저는 서울에 삽니다.ㅠㅠ 

 

 

 

 

초량밀면은 여러 지점이 있는 것으로 압니다. 모든 지점을 다 가보진 못했지만, 일단 해운대 지점 초량밀면은 해운대 맛집 인정 입니다. 다음 부산 여행을 계획하게 되면은 100% 또 다시 방문할 것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