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팁

네이트온 pc버전 다운로드 방법

by 모찌 2021. 5. 5.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트온 pc버전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pc 메신저를 사용한다고 하면 네이트온은 많이 사용했었는데요. 특히 싸이월드 미니홈피와 같이 사용할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이용했었습니다.

 

네이트온 pc버전 다운로드

현재는 사내 메신저나 PC 제어 등의 기능으로 회사나 업무용으로 네이트온을 많이 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업무용으로 비밀대화나 그룹대화도 할 수 있어서 편리한데요. 처음에는 PC 용으로만 사용되어 왔다가 이제는 다양한 기기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네이트온

다양한 운영체제에서는 물론 안드로이드나 아이폰에서도 다운로드 및 설치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최근 버전에서는 윈도우 XP 이하는 지원되지 않고 윈도우 7이상 부터 이용이 가능하다고합니다. 그렇다면 네이트온 pc버전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트온 pc버전 다운로드

 

 

네이트온 pc버전 다운로드는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다양한 사이트에서 보실 수 있는데요. 하지만 컴퓨터 보안을 위해 네이트온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트온 pc버전 다운로드

검색 포털 사이트에서 '네이트온'을 검색하시면 검색 결과에 네이트온 공식 사이트가 보이실텐데요. 네이트온 공식 사이트를 클릭하셔서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네이트온 pc버전 다운로드

네이트온 메인 홈페이지를 보시면 왼쪽에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플랫폼이 보이는데요. 자신이 사용하는 환경에 맞게 버튼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의 경우에는 윈도우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Windows'를 클릭했습니다. 클릭하시면 설치프로그램 다운로드가 진행되는데 완료되면 설치까지 진행하기 위해 바로 실행해주시기 바랍니다.

 

네이트온 pc버전 다운로드

설치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처음에 네이트 사용권 계약에 동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사용권 계약의 조항 내용에 대해서 살펴보시고 특별한 이상이 없다면 왼쪽에 '사용권 계약의 조항에 동의합니다'에 체크를 하시고  '다음'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구성요소를 선택해주셔야 하는데요. 기본으로 전체 설치가 선택되어 있습니다. '네이트온 제공 설정'에 보시면 다른 프로그램 설치도 표시되어 있는데요. 필요 없으신 분들은 모두 체크를 해제해주시거나 '최소 설치'로 선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구성 요소를 선택하셨다면 아래에 '설치'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네이트온 pc버전 다운로드

설치를 클릭하시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네이트온 pc버전 다운로드 완료될 때까지 잠시만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설치 완료 화면이 보이실텐데요. 별다른 설정이 없으므로 '닫음'을 클릭하셔서 설치를 마쳐주시기 바랍니다.

 

 

네이트온 pc버전 다운로드

네이트온을 한번 실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트온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회원가입이 되어 있으실거라 생각되는데요. 혹시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아래에 '네이트온 회원가입'을 통해 가입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계정이 있으신 분들은 로그인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네이트온 pc버전 다운로드

로그인을 하셨다면 친구들과 메세지를 확인하실 수도 있고 메일과 파일 공유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자유롭게 네이트온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네이트온

오늘은 네이트온 pc버전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네이트온은 토크온과 쉽게 연동을 할 수 있어서 음성대화로도 많이 이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통신중계서비스, 네이트온리서치패널, 네이트온 알리미 등 부가서비스도 사용할 수 있어서 유용한 메신저 같습니다. 이상으로 네이트온 pc버전 다운로드 방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