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팁

네이버 웨일 다운로드 및 설치

by 모찌 2021. 5. 6.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웨일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웨일은 네이버에서 개발된 브라우저로 크롬의 엔진인 크로미움 기반으로 이루어졌는데요. 네이버에서 직접 개발한 브라우저로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연동해서 이용할 수 있는데요. 

네이버 웨일 다운로드

웨일 브라우저에서도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어서 네이버에서 공식으로 제공하는 확장앱들을 설치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사이드바가 존재하는데 이 사이드바를 통해서 간단한 검색이나 번역, 계산기 등 사용하자가 필요한 기능에 바로 접근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웨일

이외에도 여러가지 화면을 동시에 띄우는 멀티 화면도 가능하고 pdf뿐만 아니라 한글 파일까지 웨일 브라우저를 통해 볼 수있으며 모바일 모드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네이버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웨일 브라우저를 이용해보시면 정말 편리할 것 같습니다.

 

네이버 웨일 다운로드 및 설치

 

 

현재 브라우저는 크롬이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지만 웨일 브라우저에는 유용한 기능이 더 많아 웨일을 이용하시던 분은 계속 웨일 브라우저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웨일 브라우저 역시 보안 또한 뛰어나기 때문에 한번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네이버 웨일 다운로드

네이버 웨일 다운로드는 네이버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는데요. 우선 네이버 메인으로 이동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메인을 접속해보시면 가장 위에 웨일 브라우저 팝업이 보이실텐데요. 이곳에서 다운로드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웨일 다운로드

혹시 네이버 메인에서 다운로드 팝업이 보이지 않으시는 분들은 네이버 검색창에 '웨일'을 검색해주시기 바랍니다. '웨일'을 검색해보시면 상단에 네이버 웨일 화면이 보이실텐데요. 이곳에서 '웨일 다운로드'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웨일 다운로드

'웨일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웨일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되실텐데요. 네이버 웨일은 윈도우 뿐만 아니라 맥, 리눅스,  모바일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신의 환경에 맞춰서 '다운로드'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윈도우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다운로드 for Windows'를 클릭하겠습니다.

 

클릭하시면 웨일 브라우저 설치 프로그램이 다운로드가 진행이 되는데요. 다운로드가 다 될때까지 기다려 주셨다가 웨일 브라우저 설치까지 진행하기 위해서 바로 실행해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웨일 다운로드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텐데요. 위쪽에 자신이 사용하는 시스템 종류에 맞는지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보통은 자동으로 알맞게 선택되어 있지만 혹시 잘못된 경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 웨일 다운로드

 

본인이 사용하는 시스템 종류는 '내PC'를 오른쪽 클릭하시고 속성에 들어가보시면 장치사양이 있는데요. 이곳에서 시스템 종류를 확인해보시면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환경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시스템 종류를 확인해주셨다면 웨일 및 웨일 스토어 서비스 이용약관과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백서에 대해서 동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내용을 살펴보시고 사용 통계 및 오류 보고서를 제출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체크사항에 체크된 상태로 '동의 및 설치'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웨일 다운로드

그러면 바로 웨일 브라우저 설치가 진행이되는데요. 설치하는 과정은 정말 간단하고 깔끔합니다. 설치가 완료될 때까지 잠시만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바로 웨일 브라우저가 실행되실텐데요. 웨일브라우저를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하고 싶으신 분들은 위쪽에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을 클릭해주시기 발바니다.

 

네이버 웨일 다운로드

웨일 브라우저는 네이버 계정과 연동해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가운데에 '네이버 웨일 로그인'을 클릭하시면 네이버 로그인 화면이 보입니다. 이곳에서 네이버 로그인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혹시 네이버 계정과 연동없이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그 아래에 '로그인 없이 시작'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웨일 다운로드

이제 사용하기 편리하게 초기 설정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다른 브라우저로부터 즐겨찾기/북마크 정보를 가져오고 스킨 컬러, 새탭 설정까지 마치시면 초기 설정이 완료됩니다. 설정 과정이 정말 간단해서 좋은데요. 혹시 그래도 설정이 번거로우신 분들은 '건너뛰기'를 클릭하셔도 됩니다.

 

네이버 웨일

 

오늘은 네이버 웨일 다운로드 및 설치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설치 과정, 초기 설정이 간단해서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도 쉽게 시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 많기 때문에 한번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2020.09.09 - [IT/IT팁] -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장점 5가지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장점 5가지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어떤 웹 브라우저를 많이 사용하시나요? 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웨일 등 많은 웹브라우저가 있습니다. 저는 파이어폭스는 사용해보진 않았지만 크롬, 엣지, 사파리 등

smilerici.tistory.com

 

웨일 브라우저 장점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위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네이버 웨일 다운로드 및 설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