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팁

구글어스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by 모찌 2021. 6. 25.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어스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어스는 세계적인 기업 구글에서 제공하고 있는 위성 지도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서 언제 어디서든 특정 지형을 살펴보시거나 건물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어스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

건물이나 관광명소도 3D로 볼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유용한데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서 편집을 하거나 거리를 재보고 세계 탐험을 하는 등 다양한 기능도 사용할 수 있으며 지구뿐만 아니라 달, 화성, 우주까지 둘러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구글어스

이뿐만이 아니라 구글 어스 웹에서는 단서를 찾아서 카르멘 샌디에고라는 도둑을 찾는 게임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관광명소도 보면서 단서를 찾으면서 할 수 있기 때문에 흥미로운데요. 플레이하시면서 지구도 둘러보면서 세계적인 지식도 한번 테스트 해보시기 바랍니다.

 

 

구글어스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구글어스는 3가지 다른 버전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웹, 모바일, 데스크톱용 버전이 있는데요. 오늘은 한글판 다운로드에 대해서 소개해드리지만 혹시 다운로드를 원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웹용 구글 어스를 그대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모바일 버전의 경우에는 한국에서는 아직 사용이 불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구글어스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

구글 어스는 구글에서 제공해주는 서비스이다 보니 구글에서 검색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구글에서 '구글어스'를 검색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검색결과에서 가장 위에서 'Google 어스'를 쉽게 찾으실 수 있는데요. 클릭하셔서 구글 어스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구글어스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

구글 어스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구글 어스에 대해서 소개를 해주고 있습니다. 구글 어스에 대해서 잘 모르시거나 궁금하신 분들은 홈페이지를 둘러보시면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홈페이지에서는 상단 왼쪽을 보시면 3가지 메뉴가 보이는데요. 3가지 중에 '어스 버전'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구글어스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

어스 버전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웹용 Google 어스', '모바일용 Google 어스', '데스크톱용 Google 어스 프로' 3가지 버전이 보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설치를 원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웹용을 클릭하셔서 이용하셔도 되는데요. 구글어스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가장 오른쪽에 '데스크톱용 Google 어스 프로'를 클릭해주시기바랍니다.

 

구글어스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

그러면 데스크톱용 어스 다운로드 화면으로 이동이 되는데요. 데스크톱용 어스 프로는 과거 이미지 다시보기, GIS 데이터 내보내기 및 가져오기 등 고급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곳에서 '데스크톱용 어스 프로 다운로드'버튼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구글어스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

클릭하시면 사용자의 운영체제를 자동으로 인식하고 그에 맞는 버전으로 다운로드 화면을 보여줍니다. 구글 어스를 설치하시게 되면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하게 되는 것인데 내용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구글 어스 프로는 7.3버전인데요. 혹시 다른 버전을 설치하고 싶으신 분들은 '직접 설치 프로그램 페이지'를 방문하셔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이 버전 그대로 다운로드를 진행하실 분들은 하단에 '동의 및 다운로드'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구글어스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

'동의 및 다운로드' 를 클릭하시면 구글 어스 프로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가 진행되는데요. 혹시 다운로드 진행이 안되시는 분들은 '여기를 클릭하여 다시 시도' 문구를 클릭하셔서 다운로드를 다시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가 완료되셨다면 바로 실행하여 설치까지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어스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별도의 설정없이 바로 다운로드가 진행되고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설치까지 진행을 합니다. 컴퓨터 사양에 따라 다르겠지만 용량이 큰편이 아니기 때문에 보통 1~2분 내외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설치가 완료되셨다면 '닫기'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구글어스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

설치를 마치시면 구글 어스 프로가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처음에는 시작 도움말 화면이 보이는데요. 구글 어스 프로가 처음이신 분들은 도움말을 통해서 사용방법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어스를 바로 이용하실 분들은 '닫기'를 통해 도움말을 닫아주시기 바랍니다.

 

구글어스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

구글 어스 프로에서 왼쪽 메뉴를 보시면 장소에서 '관광지 둘러보기'가 보이는데요. 이 관광지 둘러보기를 통해서 보고싶은 관광지로 한번에 이동해서 보실 수도 있습니다. 집안에서도 세계적인 관광명소를 자유롭게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구글어스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

이외에도 구글 어스 프로에서는 탐색영역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상단에 '보기'탭에서 탐색영역을 보시면 4가지 탐색영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구 이외에도 우주, 화성, 달이 있는데요. 원하시는 영역을 선택하시면 자유롭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구글 어스

 

오늘은 구글어스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아쉽게도 한국에서는 다양한 이유로 구글 어스 어플을 사용할 수 가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모바일에서는 구글 맵 어플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구글 맵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구글어스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