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팁

알캡쳐 무료 다운로드 간단해요

by 모찌 2021. 6. 26.

안녕하세요. 오늘은 알캡쳐 무료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알집 또는 알약에 대해서 아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알캡처 역시 알집, 알약에서 제공해주는 이스트소프트 업체에서 무료로 제공해주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알캡쳐 무료 다운로드

컴퓨터를 하시다보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모니터 화면 그대로 캡처하고 싶은 순간이 있습니다.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캡처 도구라는 프로그램이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이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도 있는데요. 하지만 기능이 별로 없기 때문에 사용이 불편합니다.

 

알캡처

별도의 캡처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다양한 방식으로 또는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한데요. 알캡처는 직접 캡처 화면을 지정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전체화면, 스크롤, 고정 사이즈 캡처 등 다양한 방식으로 캡처가 가능하고 최근 캡처 목록, 단축키, 꾸미기 등 많은 기능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알캡쳐 무료 다운로드

 

 

알캡처는 이스트 소프트 업체에서 제공해주고 있는 프로그램인데요. 알약, 알집 등을 제공해주고 있는 사이트인 알툴즈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른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것보다 컴퓨터 보안을 위해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알캡쳐 무료 다운로드

알캡쳐 무료 다운로드 위해서 우선 알툴즈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야 합니다. 자주 이용하시는 검색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알툴즈'를 검색 해주시기 바랍니다. 검색하면 바로 알툴즈 사이트가 보일텐데요. 클릭하여 알툴즈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알캡쳐 무료 다운로드

알툴즈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다양한 알시리즈의 프로그램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상단에 보시면 여러가지 메뉴들이 보이는데요. 메뉴들 중에 '다운로드'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알캡쳐 무료 다운로드

다운로드 메뉴를 클릭하시면 알툴즈 통합팩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되실텐데요. 알툴즈 통합팩을 통해 모든 알시리즈 프로그램을 이용하셔도 되는데요. 저는 알캡처만 다운로드 받도록 하겠습니다. 상단에 여러가지 알시리즈 프로그램들 중 알캡처'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알캡쳐 무료 다운로드

알캡처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되실텐데요. 이곳에서는 알캡처에 대한 정보들을 소개해주고 있습니다. 알캡쳐 무료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오른쪽에 '설치하기'버튼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클릭하시면 알캡처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가 진행되는데요.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바로 실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설치 준비 시간이 잠시 필요할텐데요. 설치 준비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라이선스 계약 내용 화면이 보입니다. 계약서 내용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시고 특별히 문제가 없다면 '동의'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알캡쳐 무료 다운로드

 

계약서에 대해서 동의를 하셨다면 설치 화면이 보이실텐데요. 하단에 자세히 보시면 작은 문구로 다른 프로그램 추가 설치가 선택되어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체크된 상태로 진행을 해주시고 필요없다면 체크를 해제하고 가운데에 '설치 시작'버튼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알캡쳐 무료 다운로드

이제 설치 방법을 선택하게 되는데요. 선택하기전에 마찬가지로 하단에 보시면 작은 문구로 특별한 설정들이 있습니다. 필요없다면 체크를 해제해주시고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가운데에 설치 방법을 선택해주셔야 하는데요. 특별한 설정이 필요없다면 '빠른 설치'를 클릭해주시고 설치 위치나 구성요소를 선택하고 싶으신 분들은 '사용자 지정'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알캡쳐 무료 다운로드

사용자 지정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설치 폴더를 다시 지정하고 싶다면 '찾아보기'를 클릭하셔서 폴더를 지정해주시고 아래에 설치하는 구성요소들을 살펴보시고 필요없는 요소들은 체크를 해제해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선택을 마치셨다면 이제 하단에 '설치'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알캡쳐 무료 다운로드

설치 버튼을 클릭하시면 이제 설치가 진행되는데요. 설치가 완료될 때까지 잠시만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사양에 따라 다르겠지만 알캡처는 용량이 작기 때문에 설치하는데 1~2분정도 소요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설치 완료 화면이 보이는데요. 설치 완료화면에서도 다른 프로그램 설치를 권유하고 있습니다. 왼쪽 하단을 보시면 다른 프로그램 설치에 체크되어 있는데요. 필요하시면 체크된 상태로 진행해주시고 필요없으면 체크를 해제하고 오른쪽에 '확인'버튼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알캡쳐 무료 다운로드

알캡처를 실행해보시면 위오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오른쪽에는 다양한 캡처 방식들이 있는데요. 필요한 방식들을 선택하시고 '새 캡처'를 클릭하시면 캡처를 할 수 있습니다.

 

직접 지정인 상태로 새 캡처를 진행하셔서 대각선 방향으로 드래그를 하시면 사각형의 형태로 드래그가 원하는 모양으로 클릭을 하시면 자유롭게 캡처를 할 수 있습니다. 

 

알캡쳐 무료 다운로드

스크롤 방식을 이용하셔서 캡처를 하시면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스크롤을 내리면서 캡처를 해줍니다. 또한 지정 사이즈를 선택하시면 원하시는 사이즈나 위치를 고정한 상태로 캡처가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창, 단위 영역, 전체 화면 캡처가 가능한데요. 이러한 기능들은 기본 캡처 프로그램에는 없기 때문에 매우 유용한 것 같습니다.

 

알캡쳐 무료 다운로드

이외에도 최근에 캡처한 목록들을 확인하고 재사용할 수도 있으며  필요없는 이미지는 삭제하거나 저장하실 수도 있습니다. 또한, '모두 저장'을 통해 최근에 캡처한 목록들을 파일 포맷과 저장 위치를 지정하여 한번에 저장도 할 수 있습니다. 

 

알캡처

오늘은 알캡쳐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단순 캡처만 하실 분들은 윈도우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캡처 프로그램을 이용하셔도 되는데요. 하지만 캡처 기능을 자주 이용하시거나 더 편리하게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알캡처를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알캡쳐 무료 다운로드 간단해요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