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팁

다음팟플레이어 다운로드 1분만에

by 모찌 2021. 6. 23.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음팟플레이어 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팟플레이어는 노래를 듣거나 영상 재생 이외에도 VOD 서비스, 개인방송까지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데요.

다음팟플레이어 다운로드

 

과거에는 다음 tv팟과 연동하여 시청할수 있었지만 지금은 카카오tv 로 다양한 콘텐츠들을 시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카카오tv를 시청하시는 분들이 주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물론 웹페이지에서 바로 시청할 수도 있지만 다음팟플레이어 다운로드 통해서 간편하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다음팟플레이어는 멀티미디어 코덱을 포함하고 있어서 별도의 코덱이 필요없으며 끊김이 없이 깔끔하게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개인방송도 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콘텐츠를 즐질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소통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다음팟플레이어 다운로드

 

 

다음팟플레이어는 카카오tv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요. 현재는 윈도우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운영체제에서는 사용하실 수 없으므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다음팟플레이어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다음팟플레이어 다운로드

다음팟플레이어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카카오tv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도록 하겠습니다. 자주 이용하고 계시는 검색 사이트에서 '카카오tv'를 검색해보시면 검색 결과에서 쉽게 공식 홈페이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클릭해서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하겠습니다.

 

다음팟플레이어 다운로드

카카오tv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다양한 콘텐츠를 보실 수 있는데요. 홈페이지 가장 하단에 보시면 오른쪽에 2가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pc 로 카카오tv 를 시청하기 위해서는 팟플레이어를 이용해주셔야 하고 모바일로 시청하고 싶으신 분들은 카카오TV 라이브 앱을 이용해주셔야 하는데요. 

 

지금은 다음팟플레이어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있으므로 팟플레이어를 다운로드 받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현재 사용하고 계신 컴퓨터 시스템 종류에 따라서 32bit인지 64bit 를 선택해주셔야 하는데요.

 

다음팟플레이어 다운로드

현재 사용하시는 컴퓨터 시스템 종류를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내 PC 위치에서 빈공간에 오른쪽 클릭을 하시면 메뉴들이 보이는데요. 그곳에서 '속성'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컴퓨터에 대한 정보를 보실 수 있는데요. 이곳에서 시스템을 보시면 현재 자신이 사용하는 시스템 종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64비트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러므로 다음팟플레이어는 64bit로 다운로드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다음팟플레이어 다운로드

시스템 종류를 확인하고 그에 맞는 버전으로 클릭하시면 바로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가 완료되고 바로 실행하시면 위와 같이 설치 프로그램 언어를 선택하실 수 있는데요. 한국어로 보는 것이 편하므로 '한국어'인 상태로 'OK'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팟플레이어 다운로드

다음팟플레이어 설치가 시작되는데요. 다음팟플레이어 버전과 함께 설치 시작 안내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선택하신 버전이 맞는지 확인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설치를 시작하기 전에는 가능하면 다른 이외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하라고 권장하고 있습니다. 필요없는 프로그램은 모두 닫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이전에 사용권 계약에 대해서 동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내용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살펴보시고 동의를 하신다면 '동의함'을 클릭해주시면 되는데요. 프로그램 설치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동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다음팟플레이어 다운로드

이제 설치하면서 필요한 구성요소를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확인을 해보시고 필요하거나 필요없는 요소들을 확인해보시고 체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쪽을 보시면 'Daum 시작페이지 설정'과 'Daum 클리너 설치' 요소도 있으므로 꼼꼼하게 살펴보시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다음팟플레이어 다운로드

이제 설치 위치를 선택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설치 위치는 다음팟플레이어 기본 위치로 설정되어 있으나 혹시 변경이 필요하거나 다른 특정한 위치를 원하시는 분들은 '찾아보기'를 클릭하셔서 설치 폴더를 지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선택을 하셨다면 '설치'를 클릭합니다.

 

다음팟플레이어 다운로드

'설치'를 클릭하시면 설치가 진행되는데요. 컴퓨터 사양에 따라 다르겠지만 차지하는 용량이 95MB밖에 안되므로 보통 1분 이내로 설치가 완료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설치 완료 화면이 보이면서 추가 선택사항들이 있는데요. 영상을 자주 시청하실 분들이라면 '추가 코덱 설치' 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다음팟플레이어 다운로드

설치가 완료되고 다음팟플레이어 실행해보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요. 오른쪽을 보시면 LIVE방송, TV 등 본인이 원하는 콘텐츠들을 자유롭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상단에 보시면 '방송하기' 버튼이 있어서 누구나 자유롭게 개인방송도 할 수 있으니 편리합니다.

 

다음팟 플레이어

오늘은 다음팟플레이어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노래, 영상도 시청할 수 있고 누구나 쉽게 LIVE 방송도 할 수 있으며 실시간 채팅, 쿠키 선물 등도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인데요. 카카오tv 도 콘텐츠가 점점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한번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다음팟플레이어 다운로드 1분만에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