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양이/고양이 정보

고양이 사료 추천 Best5

by 모찌 2020. 9. 25.

안녕하세요. 고양이를 키우게 되면 고양이 용품들을 많이 구비하게 되는데요. 그 중에서도 고양이의 식생활은 고양이의 건강을 위해서 반드시 관리해야되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집사가 매일 고양이 전용 음식을 만들어주면 좋겠지만 그렇게 하기는 힘들죠. 그래서 대부분의 집사들에게는 사료는 반드시 구비해야되는 고양이 용품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사료의 종류가 너무 많고 다양하죠. 그 많은 사료들 중에 우리 고양이에게 어떤 사료를 주어야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고양이의 상황, 상태에 따라서 고양이가 섭취해야 할 사료가 달라질 수 있는데요. 이렇게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평소 저희 고양이에게 제공했던 사료 5가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사료에 대해서는 저의 주관적인 생각도 있으므로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사료를 구매하실 때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고양이 사료 추천  Best5

 

 

 

 

1. 로얄캐닌 마더앤베이비캣

아기 고양이 시절에는 누구나 한번쯤 로얄캐닌을 먹여본적 있을텐데요. 이 사료는 생후 4개월까지, 임신 또는 수유기에 먹이는 사료입니다. 저도 생후 4개월까지는 이 사료를 물에 불려서 먹였습니다. 기호성이 엄청 좋은 편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고양이들이 거부감 없이 잘 먹습니다. 

 

 

고양이는 생후 4개월까지 빠른 성장을 하기 때문에 그에 맞는 맞춤 사료를 제공해야 하는데요. 이 사료는 성장기에 필요한 영양분을 갖추고 있고 작은 알갱이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아기 고양이들을 위한 사료입니다.

 

 

 

 

 

2. 오리젠 6피쉬 캣

 

오리젠 6피쉬 캣은 집사들이 가장 많이 구비해놓는 사료들 중 하나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해서 국민사료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이 오리젠 6피쉬 캣은 생선의 비린 냄새가 나기 때문에 사람에게는 거부감이 들 수 있지만 고양이들에게는 기호성이 좋은 편입니다.

 

성분은 조단백질이 42.0% 로 매우 고단백 사료인데요. 너무 고단백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설사하는 고양이가 있다고 합니다. 저희집 고양이는 변비가 있는 경우에 가끔 적당하게 먹이기도 합니다.

 

 

 

 

 

 

3. 어스본 홀리스틱 와일드 씨캐치

 

어스본 홀리스틱 와일드 씨캐치는 리콜이력이 한번도 없는 사료로 호평을 받고 있는 사료입니다. 어스본 홀리스틱 와일드 씨캐치도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생선 위주로 이루어진 사료입니다.

 

 

 

알갱이가 작은 편이기 때문에 고양이들이 먹기 편한데요. 저희 고양이는 잘 먹는 편이긴 하지만 제가 소개해드리는 다른 사료들에 비해서 기호성이 살짝 떨어질 수 있습니다. 

 

 

 

 

 

4. 내추럴발란스 울트라 프리미엄

 

내추럴발란스 울트라 프리미엄은 현재 저희 고양이가 먹고있는 사료입니다.  이 사료는 최고급 단백질원인 닭고기, 연어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충분한 영양성분이 들어있습니다.

 

기호성이 엄청 좋은 편입니다. 저희 고양이도 사료를 주려고 하면 엄청 달려드는 데요. 그만큼 기호성이 좋긴 하지만 너무 많이 먹게되서 살찔 수 있습니다. 적당히 제공해주시기 바랍니다.

 

 

 

 

 

 

 

5. 퓨어비타 또는 뉴트로 내추럴초이스

 

 

마지막으로 퓨어비타 또는 뉴트로 내추럴초이스 두 가지 사료입니다. 이 두 사료는 원활한 소화를 돕고 장에 좋은 성분을 가지고 있어서 설사를 잡기 좋은 사료입니다. 2번째에 소개해드렸던 오리젠 6피쉬 캣이 고단백이라서 설사를 유발할 수 있는데 이 두 가지 사료를 균형 맞춰서 제공해줍니다. 

 

 

 

 

저희 고양이 사진을 보여드리면서 이상으로 고양이 사료 추천 Best5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