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기타

티눈 없애는 방법 5가지

by 모찌 2021. 2. 5.

안녕하세요. 오늘으 티눈 없애는 방법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티눈은 누구나 한번쯤은 경험해보는 질환입니다. 손이나 발에 지속적인 마찰이나 자극을 받으면 뿌리를 내리게 되는 것이 바로 티눈입니다. 마찰이나 자극을 자주 받으면 처음에는 굳을살이 생기다가 이게 심해지면서 원뿔 모양으로 생기면서 박히는데 이게 결국 티눈이 되는 것입니다. 

티눈 없애는 방법

나쁜 걸음 걸이 습관을 가지신 분이나 당뇨병을 가진 경우에 티눈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신발 사이즈가 맞이 않거나 앞이 뾰족한 신발, 하이힐 같이 불편한 신발을 자주 오래 신으면 티눈이 잘생긴다고 합니다. 

 

티눈은 주로 발가락이나 발 표면, 또는 손바닥 등에서 돌출된 부분에 주로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부분들이 평소에 자주 마찰이나 자극을 받기 때문에 티눈이 쉽게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에 잘 신경을 쓴다면 티눈 생기는 것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티눈은 예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평소에 손이나 발에 피부 마찰이나 자극 받지 않도록 신경을 써주시고 발에 맞지 않는 신발은 피하도록 합니다. 신발을 신었을 때 편안하다고 느끼는 신발을 추천드리며 굽이 있는 것은 가급적 오래 신지 않도록 합니다.

 

 

티눈이 생기면 통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일상생활하기에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티눈을 계속 방치하면 궤양이 일어날 수 있고 또 다른 증상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에 안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발견하면 즉시 제거하고 관리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티눈 없애는 방법

 

 

 

1. 티눈 밴드

 

티눈 없애는 방법

티눈 없애는 방법 첫번째로는 바로 티눈 밴드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작은 티눈의 경우에는 쉽고 간편하게 없앨 수 있습니다. 저도 티눈이 생기면 티눈 밴드를 자주 이용했습니다. 티눈 밴드는 대부분의 약국에서 쉽게 구매가 가능하며 가격도 저렴한 편합니다.

 

 

티눈 없애는 방법

티누 밴드에는 살리실산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은 소염제인데 피부에 닿으면 연화작용을 일으켜서 살을 부드럽게 한다고 합니다. 티눈 핵 주변의 각질을 말랑말랑하게 해서 티눈의 뿌리를 뽑아내는 방식인데요.

 

티눈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밴드를 며칠간 붙이고 있어야 합니다. 말랑해지기 전에 떼려고 하면 상처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이 티눈 밴드로는 큰 티눈을 제거하기 쉽지 않다고 합니다. 각질 주변을 말랑하게 하는 약을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작은 티눈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2. 레이저 치료

 

 

티눈 없애는 방법

티눈을 없애기 위해서 전문 센터에 방문 하시면 레이저 치료를 추천받게 되실겁니다. 레이저 치료는 정말 확실하고 단시간에 티눈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레이저 치료는 티눈을 바로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다고 느끼실 수 있으실텐데요.

 

티눈 없애는 방법

레이저 치료를 하게 되면 정말 아프다고 합니다. 효과는 좋지만 치료를 받은 후에 지혈 시간도 필요하고 상처가 완전히 아무는데오 시간이 오래걸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치료를 받고 난 뒤에도 통증이 있다고 하니 일상생활하면서 약간의 불편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부석과 사리염

티눈 없애는 방법

티눈을 없애는 방법 세번째로는 부석과 사리염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넓은 세숫대야에 따뜻한 물을 받아놓고 사리염 30g을 넣습니다. 물에 발을 담그고 10분정도 기다려줍니다.

 

티눈 없애는 방법

10분정도 기다린 후에 부석을 활용해서 발을 마사지 해주니다. 피부가 손상되지 않도록 살살 문질러 주고 매일 해줘야 티눈이 없어진다고 합니다. 

 

 

4. 레몬즙과 아스피린

 

티눈을 없애는 방법 네번째로 레몬즙과 아스피린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아스피린에는 아세틸 살리실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이 성분이 항염증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티눈 패치에도 이 성분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티눈 없애는 방법

아스피린 5개 정도와 레몬 한개를 준비합니다. 그리고 아스피린을 곱게 갈아서 레몬즙과 섞어 줍니다. 그리고 이것을 티눈에 발라주고 감싸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10분정도 뒤에 물로 헹구면 되는데 티눈을 제거하는데는 2주 정도 반복하면 된다고 합니다.

 

 

 

 

5. 냉동 치료

 

 

티눈 없애는 방법

티눈을 없애는 방법 마지막으로는 바로 냉동치료를 하는 것입니다. 레이저 치료 방법처럼 효과는 뛰어납니다. 냉동치료는 액체질소로 티눈 주위를 얼려서 괴사시키는 방법입니다. 2회에서 3회 정도 반복 치료를 해야한다고 합니다. 효과는 좋지만 주사 바늘로 찌르는 것과 비슷한 통증이 있다고 합니다.

 

 

티눈이 생기게 되면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데요. 방치하면 안좋으니 발겨하는 즉시 치료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렇다고 너무 섣부르게 제거하려고 하면 오히려 상처가 남을 수 있으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티눈 없애는 방법 5가지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생활정보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한생명 무료운세 보기  (0) 2021.02.15
한진택배 배송조회 하기  (0) 2021.02.13
2021년 무료 토정비결 TOP3  (0) 2021.01.26
국민연금 추납제도 및 방법  (0) 2021.01.23
무료 꿈해몽 풀이 BEST3  (0) 2021.01.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