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기타

한진택배 배송조회 하기

by 모찌 2021. 2. 13.

안녕하세요. 요즘에는 대부분 온라인 쇼핑몰을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택배도 그만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항상 택배오는날이면 항상 기대되고 설렙니다. 하지만 택배가 늦게오면 내 택배는 어디에 있는지 잘 오고있는지 불안하고 답답한 마음이 드는데요. 그래서 내 택배 배송 상태를 알아보는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한진택배 배송조회

택배사에는 굉장히 많은 곳들이 있는데요. 오늘은 대형 택배사인 한진택배 배송조회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다른 택배사의 경우에는 자세한 정보보다는 택배가 어디 HUB에 머물러 있는지 현재 배송중인건지에 대한 정보만 확인이 가능한데요.

 

 

한진택배 배송조회

한진택배는 자신의 택배가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실시간으로 조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택배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파악하여 언제쯤 배송이 완료되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한진택배 배송조회 하기

 

 

한진택배의 배송 조회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대형 택배사들의 경우에는 검색창에서 해당 택배사만 입력하면 바로 운송장번호를 입력하는 곳이 보이는데요. 이 입력하시는 곳에 운송장번호를 입력하시면 바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운송장 번호는 보통 자신이 이용한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한진택배 배송조회

한진택배 역시 검색창에 검색하시면 바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다음에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다음 검색창에 '한진택배'를 검색하시면 아래에 바로 택배 및 항공화물 조회할 수 있는 화면이 보입니다. 이곳에 자신의 송장번호를 입력하시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한진택배 배송조회

다음이 아니라 네이버에서도 똑같은 방법으로 택배조회가 가능합니다. 위에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에 운송장 번호를 입력하시면 바로 한진택배의 내 배송상태를 바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한진택배 배송조회

두번째 방법으로는 한진택배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다음에서 '한진택배'를 검새하시면 첫번째 검색 결과에서 한진택배의 사이트가 보이는데요. 이 사이트를 클릭하셔서 한진택배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한진택배 배송조회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택배와 관련된 정보들을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택배를 조회하는 것 이외에도 택배를 예약하거나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택배조회를 알아봐야 하는데요. 공식 홈페이지 가운데를 보시면 운송장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공간이 보입니다. 이곳에 자신의 운송장번호를 입력하시면 마찬가지로 바로 택배 조회가 가능합니다.  

 

 

 

한진택배 배송조회

세번째 방법으로는 모바일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 폰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한진택배'를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한진택배를 검색하시면 위와 같은 어플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이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이용하시면 택배조회가 가능합니다.

 

한진택배 배송조회

한진택배 이외에도 요즘에는 다양한 택배사의 배송조회 상태를 한번에 조회할 수 있는 어플들도 많이 출시되어 있는데요. 쇼핑몰을 사용하다보면 항상 다양한 택배사를 이용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그런 어플을 이용하시는 것도 추천드리겠습니다.  

 

 

한진택배 배송조회

이상으로 한진택배 택배조회 방법 3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택배 발송이 되면 요즘에는 보통 카카오톡으로 알람을 많이 보내주기 때문에 카톡에서도 바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톡 알람이 없다면 구매하신 사이트를 운송장번호 확인하셔서 택배조회를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한진택배 배송조회 하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생활정보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 토정비결 2021 TOP3  (0) 2021.03.12
신한생명 무료운세 보기  (0) 2021.02.15
티눈 없애는 방법 5가지  (0) 2021.02.05
2021년 무료 토정비결 TOP3  (0) 2021.01.26
국민연금 추납제도 및 방법  (0) 2021.01.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