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링티 효과 정리

by 모찌 2021. 3. 5.

안녕하세요. 요즘 티비에서나 SNS 등 주변에서 링티 광고를 많이 접할 수 있는데요. 최근 많은 사람들이 이미 링티를 많이 드시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링티가 도대체 무엇인지 링티 효과 어떤 것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링티 효과 [출처: 링티 홈페이지]

인체의 70%정도가 수분이라고 하는데요. 인체에 수분이 부족해지면 두통 및 어지러움과 몸이 쉽게 피로해지고 피부가 건조해지는 등 안좋은 현상들이 나타납니다. 그래서 수분섭취가 굉장히 중요한데요.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하루에 섭취해야할 수분 섭취량보다 더 적은 수분을 섭취하고 있다고 합니다.

 

링티 효과 [출처: 링티 홈페이지]

1일 수분 섭취량은 자신의 체중 X 0.03L 정도 섭취해야한다고 하는데요. 세계 보건 기구(WHO)에서는 성인은 하루 평균 1.5~2L 정도를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양인데요. 

 

 

링티 효과

수분 보충을 위해 이렇게 물을 많이 마시는 것도 중요하지만 결국 몸에서 흡수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링티는 몸에서 수분을 흡수하는 것을 도와준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링티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링티란?

 

 

링티는 링거와 티의 줄임말로 마시는 링거액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링티는 오랜 시간 투여해야 하는 링거주사를 마셔서 섭취하는 것인데요. 링티는 수분 섭취뿐만 아니라 링티에는 포도당, 비타민, 타우린 등 다양한 성분도 포함되어 있어서 영양소도 섭취할 수 있으면서 실제 정맥수액과 비슷한 성분이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링티 효과 [출처: 링티 홈페이지]

원래 링티는 강도 높은 특전사 훈련으로 탈진하는 병사들을 위해서 3명의 군의관들이 모여서 개발된 제품이라고 합니다. 가볍고 빠르고 간편하게 수분 보충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찾다가 링티를 개발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링티 효과

 

 

일반 물을 마셔도 되지 않나 라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하지만 일반 물을 마시면 오히려 우리 몸에서는 소변이나 땀으로 배출하는 양도 많아지는데요. 결국 같은 물을 마셔도 체내 흡수율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링티 효과 [출처: 링티 홈페이지]

땀을 많이 나는 일을 하시는 분들은 물론 물보다는 커피, 음료수를 많이 드시는 직장인들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체내에 수분이 부족해지면 쉽게 피로해질 수 있는데 링티는 이 탈수 현상을 개선하여 피로감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링티 효과 [출처: 링티 홈페이지]

포도당과 염화나트륨 등의 비율을 조정하여 삼투압 현상을 이용하여 수분 배출량을 감소시켰는데요. 실제로 한 실험을 통해서 링티는 체내 흡수량이 더욱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링티 효과 [출처: 링티 홈페이지]

수분 섭취뿐만 아니라 링티에는 발린, 타우린,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소도 포함되어 있어서 우리 몸에 영양소를 보충해줄수도 있습니다.

 

 

링티 효과 [출처: 링티 홈페이지]

오늘은 링티 효과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링티는 미국과학정보연구소가 과학기술분야에서 선별된 학술지 논문을 기반으로 하여 안전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또한  레몬맛과 복숭아맛 두가지 맛이 있어서 맛있게 물을 섭취하실 수 있습니다. 평소 물을 잘 안드시는 분들께 링티 통해 수분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링티 효과 정리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생활정보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서스 분말 총정리  (0) 2021.03.07
경옥고 효능 BEST5  (0) 2021.03.06
검버섯 없애는 방법 TOP3  (0) 2021.03.03
msm의 효능 5가지  (0) 2021.03.01
잇몸이 내려 앉을 때 원인 대처  (0) 2021.02.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