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천기누설 새싹보리 쉐이크 효능 및 만드는 법

by 모찌 2020. 10. 9.

안녕하세요. 2019년 9월 27일 382회 방송된 새싹보리편에서 효능먹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주었습니다. 새싹보리에는 45종 영양소가 있는데 비타민, 미네랄, 사포나린, 폴리코사놀 등이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크릴오일, 노니, 유산균 등 많은 건강식품이 있는데 그 중 새싹보리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새싹보리란

 

보리에서 싹이 나온 후 7일에서 10일정도 자란 새싹잎을 말합니다. 보리가 발아하면서 좋은 영양소들이 많이 나옵니다.  새싹보리에는 사포나린, 폴리코산놀, 루테올린, 식이섬유, 비타민E, 셀레늄, 알라닌, 글루탐산 등 약 45종의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천기누설 새싹보리 쉐이크 효능

 

 

폴리페놀은 식물에서 발견되는 화학물질인데 동맥경화, 치매, 뇌경색, 당뇨병 등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그 중에서도 혈액순환을 많이 도와준다고 합니다. 그런 폴리페놀성분이 녹차보다 약 22배 들어있습니다.

 

 

식이 섬유는 포만감과 장의 건강에 도움을 주는데 고구마보다 약 20배 들어있습니다.

 

 

 

 

가바는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불안함을 완화시켜준다고 합니다. 뇌활동의 균형을 맞춰주는 역할을 해주는데요. 이 가바 성분은 새싹보리가 흑미에 비해 약 150배, 현미보다 약 260배 들어있다고 합니다.

 

폴리코사놀의 경우에는 혈관 건강에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새싹보리는 이 폴리코사놀이 쌀겨에 비해 약162배 들어있다고 합니다.

 

 

새싹보리에 들어있는 성분은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여주지만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춰줍니다. 그래서 중성지방 감소와 염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또한, 새싹보리에 몸속에 있는 독소를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고 체중 감량에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새싹보리에 있는 클로로필이라는 성분이 몸속 혈액과 비슷한 분자구조가 비슷한데 신진대사 후 남은 찌꺼기를 흡착하면서 신진대사를 촉진한다고 합니다. 이에 더해, 식이섬유 성분이 지방재출을 도와주기 때문에 체중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새싹보리 섭취 방법

 

 

새싹보리에 들어있는 클로로필 성분은 열에 약하기 때문에 가열하지 않고 먹는게 좋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새싹보리를 섭취할 때는 생으로 먹는것이 좋은데 특히 가루로 먹는것이 영상 성분이 체내 흡수율이 좋기 때문에 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새싹보리를 섭취하실 때에는 가루를 물 또는 우유 타서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새싹보리 쉐이크 만드는 법

 

 

새싹보리 쉐이크 만드는 방법은 사과 반쪽, 우유 200mL, 두부 반 모, 새싹보리 가루 1큰술을 넣고 갈아주면 완성입니다. 새싹보리를 두부나 우유 같은 식재료와 같이 섭취하게 되면 체내 흡수율을 높일 수 있고 쉐이크에 포함된 두부에 이소플라본 성분이 복부 지방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새싹보리와 두부를 함께 활용하면 몸속에 쌓인 내장지방 제거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천기누설 새싹보리 쉐이크 효능 및 만드는 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천기누설 382회

 

 

'생활정보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메가3 추천 TOP3  (0) 2020.10.21
노니 효능 BEST5  (0) 2020.10.19
카무트 효능 5가지 및 부작용  (0) 2020.10.17
혈압에 좋은 음식 Best5  (0) 2020.09.20
여성호르몬이 많은 음식 7가지  (0) 2020.07.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