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카무트 효능 5가지 및 부작용

by 모찌 2020. 10. 17.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무트 효능 대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카무트는 슈퍼 곡물로 유명하지만 우리에게는 다소 생송한 음식인데요. 미국 타임즈에서는 건강한 식품 50가지에 선정될 정도로 매우 좋다고합니다. 

 

 

 

 

카무트란?

카무트는 밀의 한 종류로 단백질 함량이 매우 높다고 합니다. 투탕멘 무덤에서 처음에 발견되었으며 그 당시에 4000년동안 살아남을 정도로 굉장이 생명력을 가졌습니다.

끈질긴 생명력으로 '생명의 씨앗'이라고도고 불린다고 합니다. 마그네슘, 아연, 셀레늄,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카무트 효능

 

 

 

1. 다이어트

 

 

 

 

 

카무트에는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일반 밀과 비교했을때 단백질이 1.5배와 식이섬유 12배 정도 되어 다이어트에 매우 좋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바로 소화되지 않고 배출면서 쉽게 포만감을느끼게 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라면 추천드리는 음식입니다.

 

 

 

 

2. 당뇨 개선

카무트는 당뇨가 있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음식입니다. 카무트는 혈당 상승곡선을 완만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카무트에는 당이 적게 들어있고 포만감을 쉽게 느끼게 해주기 때문에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여줍니다. 또한, 탄수화물을 분해하는 성분이 있어서 혈당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항암 작용

카무트에는 셀레늄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셀레늄 성분은 천연 미네랄로 불리는데 이는 항산화 작용으로 염증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셀레늄이라는 성분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며 사멸 유도를 한다고 합니다.

 

 

 

 

4. 노화 방지

카무트 효능 네번째로 노화 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카무트에는 오메가3와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대문에 피부미용에도 좋고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변비 해결

식이섬유가 부족하면 변비가 생기게 되는데요. 카무트에는 식이섬유가 백미의 8배, 현미의 3배 정도로 매우 풍부하기 때문에 변비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카무트 부작용

카무트는 매우 좋은 음식이지만 너무 과하게 섭취하면 부작용이 나타납니다. 카무트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100g인데요. 카무트에는 식이섬유가 많이 포함되어 있어 과하게 섭취하면 소화가 잘되지 않고 설나, 구토, 복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탈모까지 올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카무트 섭취방법

 가장 대표적으로 알려진 카무트의 섭취 방법은 밥으로 만들어 먹는 것입니다. 너무 많이 섭취하면 좋지 않기 때문에 쌀8, 카무트2 비율로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카무트를 바로 조리해서 먹으면 질긴 식감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물에 30분이상 불려두어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카무트 효능 5가지 및 부작용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생활정보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메가3 추천 TOP3  (0) 2020.10.21
노니 효능 BEST5  (0) 2020.10.19
천기누설 새싹보리 쉐이크 효능 및 만드는 법  (0) 2020.10.09
혈압에 좋은 음식 Best5  (0) 2020.09.20
여성호르몬이 많은 음식 7가지  (0) 2020.07.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