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노니 효능 BEST5

by 모찌 2020. 10. 19.

안녕하세요. 노니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방송에서 노니에 대해 소개되면서 많은 분들이 노니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노니에 대해 알려드리고 노니 효능 5가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노니란?

노니는 하와이어에서 유래되어 만들어진 이름입니다. 불리는 명칭도 바지티안, 노노, 치즈과일, 인도뽕나무 등 다양한데요. 주로 남태평양 지역에서 살고 있는 열대 식물로 3~11m 까지 크기가 매우 다양합니다. 열매는 패인 자국이 있으면서 울퉁불퉁한 감자처럼 생겼습니다. 이 열매에는 섬유질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이 노니는 썩은 치즈 냄새같은 향이 나며 남태평양에서는 치료제로 사용될 만큼 좋다고 합니다. 열매에는 세로토닌, 안트라퀴논 등 성분이 풍부해서 몸에 좋다고합니다.

 

그러면 몸에 어떻게 좋은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니 효능 BEST5

 

 

 

 

1. 부종 예방

 

노니 효능 첫번째로 부종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노니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 칼륨이라는 성분이 체내에 있는 불필요한 수분을 배출해줍니다. 부종은 세포 사이의 수분으로 인해 생기게 되는 것인데 칼륨 성분이 이 수분을 배출하기 때문에 부종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피부 미용

 

노니 효능 두번째로  피부 미백 효과가 있습니다. 멜라닌 색소는 기미 주근깨의 원인이 되고있는데 이 멜라닌은 티로신에서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노니에는 비타민C 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티로신을 생성하는 효소를 억제하여 기미 주근깨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3. 염증 억제, 항암 효과

 

노니 효능 세번째는 바로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는 것입니다. 노니에는 프로제로닌 등 체내의 유해한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산화를 방지하는 등 몸에 있는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염증을 억제하는 것뿐만이 아닌 암세포 번식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노니 속에는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항암 성분이 풍부합니다. 리모넨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백혈구 면역세포인 T세포 분비를 촉진시킵니다. 그래서 다양한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스트레스

 

노니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비타민C 는 몸에 다양한 영향을 주고 있는데요. 특히, 신피질 호르몬에 영향을 주어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노니에 들어있는 테르펜 같은 성분도 마음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5.  혈액 순환

 

노니 효능 마지막은 혈액 순환입니다. 노니에는 스코폴레틴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 스코폴레틴이라는 성분은 혈관을 확장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혈관을 확장하고 혈관속에 있는 염증을 제거하기 때문에 원활한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노니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고혈압 이나 신장, 심장 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전문의와 상의후에 섭취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노니 효능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