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TOP5

by 모찌 2020. 11. 23.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급하게 변하면서 몸이 약해지기 쉬운데요. 이럴 때 일수록 각종 질병들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기 위해서 면역력 관리가 필요합니다. 환절기 이외에도 과도한 스트레스나 불규칙한 생활, 수면 부족, 피로가 계속 쌓이는 등 같은 경우에도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더욱 주의하셔야 합니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규칙적인 생활을 하면서 적당한 강도의 운동을 함으로써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운동하는 것 이외에도 좋은 영양소를 섭취하시는것도 매우 중요한데요. 하지만 조리 과정이 복잡한 음식들을 매끼마다 영양소를 신경쓰면서 챙겨먹기 힘들죠. 특히, 혼자사시거나 직장인분들은 패스트푸드나 편의점 음식으로 끼니를 떼우시곤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구비해두셨다가 챙겨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5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TOP5

 

 

 

 

1. 오메가3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오메가3는 많은 사람들이 챙겨드시는데요. 오메가3는 혈관 질환 예방에 좋은 영양제로 유명합니다. 그런데 이 오메가3는 면역력을 높이는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오메가3 성분에는 EPA와 DHA 이 유명한데요. 이 성분들은 염증 발생을 억제하고 백혈구의 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면역력이 강화되는 것인데요. 오메가3를 섭취하면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고 자연스럽게 감기나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2. 프로폴리스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두번째로는 프로폴리스입니다.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나무의 수액이나 싹 같은 식물로부터 수집하여만든 수지질의 혼합물입니다. 꿀벌은 벌집의 틈을 메꾸기 위해서 이 프로폴리스를 사용한는데요. 이 프로폴리스를 이용하면 꿀벌에게 해를 끼칠 수 있는 미생물로부터 보호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프로폴리스는 고대부터 많이 사용되었다고 하는데요. 고대 이집트에서는 염증이나 상처 치료에 많이 사용되었고 고대 그리스에서는 피부 질환 치료에 사용할 수 있다는 기록도 있다고 합니다.

 

 

프로폴리스에는 플라보노이드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은 유해한 바이러스를 해치우고 체내의 면역체계를 활성화시켜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아연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아연은 우리 몸에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아연이 부족하다면 몸은 쉽게 피로감을 느끼고 기운도 없어집니다. 그래서 면역력도 같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체내의 활성산소가 많다면 이렇게 몸이 쉽게 피로감을 느끼고 노화 촉진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아연은 이러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하루 권장량에 맞춰서 아연을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비타민D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네번째로는 비타민D 입니다. 비타민D는 햇빛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영양소입니다. 외출하기 힘든 경우에는 이 비타민D가 부족할 수 있는데요.

 

 

비타민D는 면역체계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비타민D를 섭취하면 각종 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5. 비타민C

 

비타민C는 면역력을 올리는 영양제로 엄청 유명합니다. 비타민C는 항산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활성산소를 없애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비타민C는 빛이나 물 등에 쉽게 손실도리 수 있기 때문에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C를 채우기 힘들 수 있는데요. 그래서 꾸준하게 비타민C를 챙겨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소개해드린 영양제들로 모두 면역력 관리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TOP5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생활정보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혓바늘이 돋는 이유 3가지  (0) 2021.01.06
보이차 효능 부작용  (0) 2021.01.05
콜라겐 많은 음식 BEST5  (0) 2020.11.21
신장에 좋은 음식 7가지  (0) 2020.11.18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 7가지  (0) 2020.11.16

댓글